정기간행물 · 서적

삶과 죽음의 문제, 보석보다 비싼 의약품 : TPP는 어떻게 의약품 가격을 폭등시키는가?

기획번역

삶과 죽음의 문제, 보석보다 비싼 의약품 : TPP는 어떻게 의약품 가격을 폭등시키는가?

Tpp_booklet_cover1

소책자파일을 다운받으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TPP소책자_최종본_final_20140704

<삶과 죽음의 문제, 보석보다 비싼 의약품 : TPP는 어떻게 의약품 가격을 폭등시키는가?> 소책자를 받아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로 연락주세요.

전화: 02-747-6887, 메일: chsc@chsc.or.kr

* 더불어 공지드립니다: <삶과 죽음의 문제, 보석보다 비싼 의약품 : TPP는 어떻게 의약품 가격을 폭등시키는가?> 소책자 발송을 원하시는 분들께

소책자를 원하시는 분들께는 이 소책자를 제작하고 배포하는데 따른
후원금 5천원을 받고 있습니다.
건강과대안은 비영리단체로, 회원들의 회비만으로 운영되는 독립재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5천원이라는 액수는 소책자 제작을 위한 인쇄제작비와 우편발송비를 모두 포함한 액수를 산정한 것입니다.
그래서, 소책자를 보내드리면서, 앞으로의 저희 활동을 지지하고 소책자 발간과 같은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후원해주십사 후원금을 받고 있습니다.
1권당 5천원의 후원금을 받고 있으니 입금이 확인되면 바로 건강과대안 사무국에서 발송해드립니다.
계좌번호는 국민은행 817201-04-079670 연구공동체건강과대안 입니다.
입금을 완료하고 주소를 전화나 메일로 알려주시면 소책자를 발송해드립니다.
건강과대안의 활동과 번역소책자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건강과대안 사무국 드림.

============================================
<책소개>

유엔 WHO산하인 국제의약품구매기구(UNITAID)와 국제적인 시민운동단체인 퍼블릭시티즌(Public Citizen)을 비롯하여, 전세계 보건의료운동단체와 시민사회단체들은 TPP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TPP로 인해 각국의 건강권이 침해될 것이라고 비판해왔습니다.

이에 건강과대안 의약품과건강팀은 주요 자료를 통해, TPP가 환자와 인류의 건강권, 의사의 자율적인 진료권을 어떻게 위협하게 되는지 알고, 이를 한글로 옮겨보고자 했습니다.

TPP와 의약품접근성, 건강권 문제에 관심있는 분들은 널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각 원문의 저자들에게는 한글번역에 대한 동의를 구했으며,
각 원문 출처는 본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차례>

서 문
TPP: 한‧미FTA에 이은 또 하나의 재앙— 우석균 7

TPP가 공중보건에 미치는 영향— 국제의약품구매기구(UNITAID)
• TPP :의약품접근 및 공중보건에 대한 함의 (공식요약본) 24

TPP가 보건의료시스템에 미치는 영향
• TPP는 보건의료체계를 악화시킨다— 마가렛 플라워즈(Margaret Flowers, 의사) 52
• TPP는 공중보건을 위협한다: 특허법과 의료시술 — 알렉산드라 펠란(Alexandra Phelan, 국제의료•인권변호사), 매튜 림머(Matthew Rimmer, 호주 국립대 법대 부교수) 60

TPP가 파괴하는 민중의 건강 — 퍼블릭시티즌(Public Citizen)
• TPP는 의약품접근권을 위협한다 68
• TPP는 암치료 및 바이오의약품에 대한 접근권을 위협한다 74
• TPP: 의약품접근권에 해로운 조항 81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