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자료

[식품] 오렌지 주스의 비밀(앨리사 해밀턴)

Squeezed


What You Don’t Know About Orange Juice



  • Alissa Hamilton

http://yalepress.yale.edu/yupbooks/book.asp?isbn=9780300124712

오렌지 주스의 비밀
앨리사 해밀턴 저 신승미 역 거름 2010.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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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앨리사 해밀턴(Alissa Hamilton)
예일 임업/환경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고, 토론토 법대에서 법학전문박사 학위를 받았다. 토론토 법대에서 국제인권 관련 그레이엄 리서치(Graham Research) 특별연구원으로 근무했다. 현재 농업무역정책연구소(Institute for Agriculture and Trade Policy, IATP)에서 2008-2009년도 식품 사회정책 특별연구원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토론토에 살고 있다. 《오렌지 주스의 비밀》과 저자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를 알고 싶으면 http://yalepress.typepad.com/squeezed/를 참조하라.


About the Author




Alissa Hamilton Alissa Hamilton holds a Ph.D. from the Yale School of Forestry and Environmental Studies and a J.D. from the University of Toronto Law School. She has been a Graham Research Fellow in International Human Rights at the University of Toronto Faculty of Law. She is a former 2008-2009 Food and Society Policy Fellow with the Institute for Agriculture and Trade Policy (IATP). She lives in Toronto.

역자 신승미
조선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6년 동안 잡지사 기자 생활을 했다. 현재 출판 번역 에이전시인 베네트랜스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마음을 움직이는 글쓰기》 《큐브》 《자기주장의 기술》 《궁정론》 《승자가 가르쳐주는 성공 법칙》 《팀장이 알아야 할 프로젝트 기획과 실전》 《여자를 위한 헝겊토끼 원칙 》 《전사형 CEO 마법사형 CEO》《우먼 앤 머니》 등이 있다.



목차


저자 서문
감사의 말
서론


1부 플로리다 오렌지 주스 산업의 성장
1장 선샤인 나무, 플로리다에 뿌리내리다
2장 맛없는 캔 주스에서 맛있는 동결 농축과즙 오렌지 주스로
3장 제품의 정보가 광고의 오락성에 묻히다


2부 오렌지 주스 정체성 표준 개발
4장 식품 가공의 혁신은 추가 규제를 불러왔다
5장 소비자는 식품의 내용물을 알 권리가 있다
6장 지식 규제: 어차피 주부들은 이해하지 못한다?
7장 라벨 규제: 정확한 서술은 소비자의 오해를 부른다?
8장 내용물 규제: 맛과 모양만 중요한 게 아니다
9장 오렌지 진액 규제: 천연성분이 아니라 첨가물이다


3부 1960년대 이후의 플로리다 오렌지 주스 산업
10장 가공 오렌지 주스, 플로리다를 덮치다
11장 전 국민이 NFC 오렌지 주스를 마시다
12장 오렌지 주스 전쟁
13장 신선함을 조작하다
14장 정체성 표준을 초월하다
15장 소비자 만족시키기


4부 21세기의 오렌지 주스
16장 어디로 향할 것인가?
17장 오렌지 주스는 많은 것을 알려준다
18장 올바른 투쟁: 포괄적인 소비자 권리의 실현을 위해


연대표
색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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