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자료

[구제역] 경북 영천서 다시 구제역 발생

경북 영천서 다시 구제역 발생 
 
 마지막 살처분 26일만에

출처 : 한겨레신문 2011-04-17 오후 12:18:33
http://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473351.html


 경북 영천의 돼지 농장에서 다시 구제역이 발생해 방역당국이 비상에 걸렸다. 농림수산식품부(농식품부)는 경북 영천 돼지농장에서 16일 구제역 의심 증상을 보인 돼지에 대해 정밀 검사를 벌인 결과 구제역으로 판명됐다고 17일 밝혔다.


농식품부는 “수의과학검역원의 정밀 검사결과 영천 돼지농가에서 발생한 구제역은 금년에 전국에서 발생해 백신접종을 실시하고 있는 O형 혈청 구제역으로 판명됐다”고 말했다.


 구제역이 다시 확인된 것은 농식품부가 구제역 경보단계를 ‘경계’에서 ‘주의’단계로 하향 조정한 지 4일만에, 또 구제역 감염 가축에 대한 마지막 살처분이 이뤄진 지 26일만의 일이다.  


 이에 따라 농식품부는 감염 돼지 6마리를 매몰처분하고 농장 소독 등 긴급방역조치를 벌였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기존 발생 지역을 중심으로 간헐적으로 구체역이 추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축산 농가는 예방활동을 철저히 하고 구제역 의심 증상이 발견되면 신속하게 신고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허재현 기자catalunia@hani.co.kr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