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모임

6/3(화) 젠더와건강팀 모임결과 공유합니다

젠더와건강팀 모임 결과

일시 및 장소 : 2014. 6. 3(화), 저녁7시~9시30분, 합정동 무대륙

참가: 박**, 이유*, 이**, 유**, 고**, 문**

 

○ 6월 뉴스레터(1호) 내용에 대하여

- 애초에 계획했던 뉴스레터 (안)을 검토하였습니다.

- 유** 선생님의 <피임약 재분류 논쟁 후 2년, 전문성의 정치를 넘어>칼럼을 검토했습니다. 그리고 서** 선생님이 작성하시고 일다에 게재됐던 칼럼 <스페인의 임신 중절 법 개정안, 어떤 배경과 의미가 있는가 ?>도 함께 게재하기로 했습니다.

- 뉴스레터를 좀더 보기좋게 하기 위해 편집기술과 관련한 조언을 듣고 반영하기로 했습니다.(여백이 있는 8면 구성, 본문은 윤명조체, 꼭지제목 수정)

- 장기적으로는 타블로이드 판을 내는것까지도 염두에 두고 더많은 이슈와 주제들을 다뤄보기로 의욕을 다져보았습니다.

- 7월에는 박** , 8월에는 문**, 9월에는 이유* 선생님이 메인칼럼을 쓰기로 하셨습니다.

 

○ 성폭력 운동 이후 성폭력운동에 대한 평가와 담론에 대하여

- 피해자 empowerment와 피해자 중심주의에서 성찰해야 할 것들은 무엇인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형사범죄화의 문제점으로 인해 법정에서 피해여성들이 감당해야 하는 것, 진정한 성폭력 문제해결의 과제 등을 돌아보았습니다.

- 성폭력사건이후 피해자들의 목소리를 담는 연구에 대해 정보도 공유했습니다.

 

○ 다음 회의

6월 23일(월요일) 저녁7시, 홍대입구역 근처 까페 슬로비(식당)

(조희연 교육감 당선시 고** 선생님 한턱 공약!)

| 1124명이 읽음
미분류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