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자료

정부가 말해주지 않는, 그러나 꼭 알아야 할 ‘원격의료’ 10문 10답

첨부파일

원격의료_10문10답_최종본20131120소책자용.pdf (280.68 KB)

건강권실현을 위한 보건의료단체연합에서 2013년 11월 발간한 원격진료에 대한 10문10답 소책자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 원격의료를 하면 병원에 직접 가지 않아도 되니 환자들은 더 편해지는 것 아닌가요?

2. 원격의료를 통해 진료를 받으면, 진료비가 더 싸지는 것 아닌가요?

3. 병원에 자주가야 하는 만성질환 환자와 도서·산간지역 주민들에게는 그래도 필요한 제도 아닌가요?

4. 정부는 만성질환 관리를 위해 ‘건강(생활)관리서비스’라는 것도 같이 하면 좋다고 하는데 이건 무슨 제도인가요?

5. 그렇다면 삼성이나 LGU, SKT, KT 같은 재벌들은 왜 원격의료를 찬성하나요?

6. 선진국인 미국도 한다는데 우리나라도 하는 게 당연한 거 아닌가요?

7. 무상의료를 하고 있는 유럽국가 및 일본 등 다른 나라들은 원격의료를 하고 있나요?

8. 원격조제가 이루어지면 약국을 안가도 돼서 편리하다는데 약값부담은 줄어드는 것 아닌가요?

9. 그런데 왜 정부에서는 자꾸 원격의료를 하려고 하나요?

10. 원격의료를 반대한다면 대면진료를 받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좋은 대안은 어떤게 있을까요?

 

출처

| 건강권실현을 위한 보건의료단체연합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