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자료

[줄기세포] 줄기세포 인공기도 이식수술 환자 ‘해나’ 위급 상황


해나 긴급수술 결과 “너무 약해진 폐, 출혈도 심하다”

해럴드경제 기사입력 2013-06-27 15:20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627000766&md=20130628003124_AS

[헤럴드생생뉴스]휴먼다큐 ‘사랑’에 출연해 세상을 울렸던 해나가 긴급수술 결과를 전해왔다. 상태가 좋지않아 수술을 포기하고 병실로 돌아왔지만 의료진이 해나를 포기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이다.

MBC 휴먼다큐 ‘사랑’의 유해진 PD는 지난 26일 오후 11시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해나어머니로부터 전해진 해나의 긴급수술 결과를 전했다.

그는 “해나가 10시간이 넘게 수술실에 있다가 병실로 돌아왔다”라며 “해나의 폐가 워낙 약해져 있는데다 출혈이 심해, 하려던 처치를 못하고 올라왔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뇌도 지금 건드릴 수 있는 상황이 아니고 모든 게 제자리로 돌아왔다”라고 밝혔다.

그는 “시간을 두고 또 지켜봐야합니다”라며 “밤부터 동이 틀때까지 최선을 다해주신 의료진 분들, 누구보다 힘들지만 견뎌내는 해나. 미안하고 고마울따름입니다. 해나 걱정에 잠못드신 분들. 죄송합니다”라고 밝힌 해나 어머니의 말을 전했다. 





이후 27일 오후 12시경 유해진 PD는 해나의 새로운 소식을 전했다.

유PD는 “오후 5시 의료진들과 미팅이 잡혔다”라며 “그들은 4시반에 의료진들 끼리 미팅을 한 후 향후 방향에 대해서 부모인 우리와 논의를 하자한다”라고 적었다.

이어 “해나를 담당했던 의사들 외에도 여러명이 보이고, 병원장님 까지 올라오셨다”라며 “그녀는 우리를 보곤 애써 눈물을 감추느라 눈시울이 빨개진게 보인다. 신부님도 오시고 수녀님도 동행하셨다. 예감이 좋지 않다”라고 적어 안타까운 상황을 전달했다.

또한 “홀트만 박사는 많은 문제가 있지만 각 분야 전문의 들은 문제점을 바로 잡기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분명 시간은 걸릴지라도 충분히 해결해 나갈수 있을거라고, 우리는 해나를 포기하지 않고 방법을 모색해 계속 나아갈 거라고 말했다”라며 “정반대의 상황을 각오하고 왔는데 순간 감사함의 감격의 눈물이 그칠줄 모르고 흘러 내렸다”라고 전했다. 




해나는 선천성 기도 무형성증을 앓고 있는 다섯 살 배기 아기로 지난 5월 MBC 다큐멘터리 ‘휴먼다큐 사랑’을 통해 처음 소개됐다. 해나는 미국에서 인공 기도 삽입 수술을 받았지만 건강 회복을 하지 못하고 있어 시청자들의 마음을 안타깝게 했다.

해나 긴급수술 결과를 접한 누리꾼들은 “해나 긴급수술 결과, 제발 기적이 일어났으면” “해나 긴급수술 결과, 저 작은 아이가 얼마나 고통스러울까” “해나 긴급수술 결과, 모두가 해나를 응원하고 있다는걸 잊지 않았으면 좋겠다”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